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의성
제9회 의성 봉양자두 축제 열려'가족사랑 자두사랑' 주제로 자두 직판장과 체험행사 열려
  • 이순호, 석경희 기자
  • 승인 2018.07.15 21:46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석경희 기자] 의성군(김주수 군수)은 14일 제9회 ‘의성 봉양자두 축제’를 봉양면 종합체육공원에서 열었다.

'가족사랑 자두사랑'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봉양자두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함으로써 농가소득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풍물패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자두 빨리먹기, 자두 무게 맞히기, 봉양자두 페이스페인팅, 신나는 물놀이 체험 등 봉양자두의 장점과 특징을 내세운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와함께 참가비 3만원을 내면 봉양면 풍리리와 구산리 자두 생산농장에서 자두따기 체험을 하고 시식과 함께 1상자(5㎏ 이하)씩을 직접 수확해 가져갈 수 있다.

봉양자두, 봉양자두잼, 봉양자두청 등의 시식 코너도 설치되, 맛있는 봉양자두를 시중가 대비 20%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판매행사도 진행됐다.

의성지역의 자두 생산량은 농가 2113가구에서 1만7800여t으로 경북에서 1위를 차지한다. 그 중 봉양면은 의성에서 가장 많은 연간 7400여t을 생산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제9회 봉양자두축제를 통해 의성자두를 전국에 널리 알리고, 이와함께 자두 유통에도 최선 다해 농가 소득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순호,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