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울릉도
울릉군, '4차 독도 사진 순회전' 개최부산광역시립해운대도서관과 함께하는 마지막 전시회
▲부산광역시립해운대도서관 독도 사진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릉군은 7일부터 25일까지 「4차 독도 사진 순회전」을 부산광역시립해운대도서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차에서 3차에 이은 이번 전시회는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시각적으로 구성하여 대한민국 영토 독도의 위상을 제고하고자 부산광역시립해운대도서관의 협조하에 개최하게 되었다.

아름다운 독도의 모습을 부산광역시립해운대도서관 직원 및 방문객들에게 소개하여 독도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부산지역 시민들의 독도에 대한 홍보와 독도 영유권 강화 차원에서 기획되었다.

앞선 3차에 걸친 전시회에서는 ‘독도의 전경’, ‘독도의 사계’ 등 20여점의 사진과 독도 홍보영상, 독도 VR체험존 운영, 독도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독도에 관한 역사적 의미를 알리고 생동감 넘치는 독도 현지 생활상을 선보여 독도의 영토가치 제고와 더불어 13,000여명의 부산지역 시민들 관심 증진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아울러 같은 내용으로 순회전을 개최한다.

이번 부산광역시립해운대도서관은 1일 방문객 5,000명이 출입하는 곳으로써 부산에서 마지막으로 개최하는 독도사진전의 극대감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기백 독도관리소장은 “이번 독도사진 전시회를 통해 대한민국 땅, 독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전국적인 홍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