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지역 중소기업 정보보호 점검 서비스 무료 제공‘2018년도 정보보호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
▲ 대구시, 지역 중소기업 정보보호 점검 서비스 무료 제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대구테크노파크와 ‘2018년도 정보보호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대구정보보호지원센터를 통해 정보보호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

대구정보보호지원센터(’14.12월 개소)는 올해 중소기업 현장 맞춤형 정보보호 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 정보보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웹사이트 취약점 점검, 민감 정보보호 조치 등 총 730건(’17년 680건)의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 활동을 계획했다.

또한 지역 산업의 정보보호 수준을 높이기 위해 취약 분야 업종을 중점 발굴하는 등 지역 밀착 방식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지역 중소기업 재직자 및 정보보호 동아리 등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최신 정보보호 이슈 및 신기술에 대한 맞춤형 정보보호 교육을 추진(총 15회)하는 한편, 지역의 정보보호 인식제고를 위한 세미나 활동(총 10회)을 추진한다.

특히, 금년에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초보적 수준의 상담 중심으로 진행해 온 정보보호 컨설팅 외에 실질적인 역량강화를 위해 일정수준의 ICT 인프라 및 서비스를 운영 중인 중소기업을 선정(총 30개)하여 고수준의 정보보호 컨설팅 및 보완조치를 지원하게 된다.

대구시 최운백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지역 중소기업의 내실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정보보호를 꾸준히 실천하는 계기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정보보호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무료 정보보호 서비스는 대구지역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이메일(bschun @ttp. org, chkim01@kisa.or.kr)이나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