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군위
대구군위교육지원청, ‘나를 들여다 봄’ 심리검사 체험으로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다!신학기, 군위 Wee센터 상담주간 프로그램 운영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희) Wee센터는 지난 3월 4일(월)부터 4월 5일(금)까지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위기학생을 조기에 발견하여 대처하기 위해 ‘2024학년도 신학기 상담주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대구군위교육지원청, ‘나를 들여다 봄’ 심리검사 체험으로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다!ⓒ국제i저널

이번 신학기 상담주간은 지난해 군위 Wee센터의 상담 프로그램을 경험한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도를 파악하고, ▲2024학년도 상담수요 파악, ▲심리검사 체험, ▲Wee센터 홍보,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 심리검사 체험 ‘나를 들여다 봄’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상담 수요를 고려하여 ▲교우관계검사, ▲CATi 성격유형검사, ▲마인드핏 적응역량검사 등, 6개의 심리검사로 구성됐다. 심리검사 체험을 통해 자신을 알고, 타인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희 대구군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을 통해 학기 초에 발생할 수 있는 학생들의 다양한 어려움을 파악하고, 학교 적응력을 높여 즐거운 학교생활에 도움을 주도록 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과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