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진로진학 교육자료(6종) 개발ㆍ보급안내책자(3종), 학교생활과 대입정보 제공 파일(2종), 진로진학 로드맵(1종)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생들의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을 지원하고 대입 진로진학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신의 교육정보를 담은 진로진학 교육자료(6종)를 개발해 학교 현장에 보급했다고 8일(금)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진로진학 교육자료(6종) 개발ㆍ보급ⓒ국제i저널

이번에 보급한 교육 자료는 ▲진로진학 관련 안내책자 3종, ▲학교생활과 대입정보 등을 담은 파일 2종, ▲시교육청의 진로진학 행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로드맵(1종) 등 총 6종이다.

▲진로진학 관련 안내책자(3종)는 고1학년용 ‘학생부위주전형 가이드북 기본편’, 고2학년용 ‘학생부위주전형 가이드북 실전편’ 과 학생ㆍ학부모ㆍ교사가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진로진학지도 가이드북’이다.

이 안내책자에는 대입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설명과 학교생활기록부의 교과학습발달상황, 창의적 체험활동 상황과 관련된 예시를 담았다. 또한, 다양한 면접 사례도 수록하여 학생들이 학생부위주전형을 충실히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고1, 2학년용 학생부위주전형 가이드북은 학생들에게 1권씩 제공되며, 진로진학지도 가이드북은 대구시교육청 진학진로정보센터 누리집에서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다.

▲학교생활과 대입정보 등을 담은 파일(2종)에는 고1, 2 학생들이 1년간 슬기롭게 고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평가 및 학교행사 일정을 담았으며, 고3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대입 일정과 수능 관련 평가 일정도 수록했다.

▲진로진학 로드맵(1종)은 대구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진로진학 사업을 6가지(자료집, 상담, 학교지원프로그램, 공모, 설명회, 연수)로 분류해 학생ㆍ학부모ㆍ교사가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진로진학 사업을 보다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 현장의 진로진학 역량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수요자 맞춤형 교육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번에 보급된 진로진학 교육자료가 신학기를 맞이하는 우리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슬기롭게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