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군위
군위문화관광재단, 시화 작품 전시회 개최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의 일환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군위문화관광재단은 10월 16일부터 30일까지 군위군청 1층 로비에서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나의 글, 나의 삶 : 은빛 전시회>를 추진한다.

▲ 나의 글, 나의 삶 : 은빛 전시회 ⓒ국제i저널

이번 사업은 전국의 공공도서관에 문인이 상주하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지역 문학 수요 창출에 이바지 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군위군과 군위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사업이다.

<나의 글, 나의 삶 : 은빛 전시회>는 지난 7월부터 ‘상주작가와 함께 나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시를 창작하여 나의 손길을 담아 완성한 시화 작품 전시회’이다.

지난 9월, 삼국유사 작은 도서관을 시작으로 11월 삼국유사테마파크 등 군위군 내 생활문화공간과 관광지를 활용한 전시회를 추진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군위군민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삼국유사 작은 도서관 서성호 상주작가는 “함께 시를 창작하며 서로의 삶을 경험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작품 전시회까지 추진하여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해소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어 뜻깊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