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안동
안동시, 대한민국 저출생 극복 캠페인 전개‘2023 아이가 행복입니다! 해피투게더 경북’ 개최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쟈ㅏ] 대한민국 저출생 극복 캠페인 ‘2023 아이가 행복입니다! 해피투게더 경북’이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안동탈춤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 대한민국 저출생 극복 캠페인 ⓒ국제i저널

경상북도·안동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조선일보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저출생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아이를 키우는 국민 모두를 대상으로 ‘육아에세이 손바닥 공모전’을 진행한다.

울고 웃었던 나만의 육아 에피소드를 ‘아이가 행복입니다. 해피투게더 경북’ 자체 누리집(www.behappykorea-gb.kr)에서 신청받는다.

대상 1팀에 상금 3백만 원, 최우수상 2팀에 2백만 원, 우수상 3팀에 1백만 원이 지급되고 특전으로 누리집 명예의 전당에 게시되고 조선일보 특집기사로도 참가 인터뷰가 게재된다.

부대행사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는 우리 아이 미래와 행복에 관한 부모교육, 다문화 가정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지방자치단체의 지방소멸 대응 대책을 논의하는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또한, 영유아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Be happy 콘서트’브레드 이발소, 핑크퐁 댄스파티가 이틀간 안동탈춤 공연장에서 열린다.

또한, 영유아 3세~6세를 대상으로 한 ‘제2회 스트라이더컵 in 경북’ 키즈 스포츠대회가 안동탈춤공원 특설 경기장에서 진행되며 스트라이더와 안전 장비 대여도 가능하다.

순위에 상관없이 모든 참가 아이들에게 메달이 제공되고 연령별 시상식과 경기 종료 후 밸런스바이크 체험 행사도 진행한다. 해피투게더 행사 참여 방법은 자체 누리집(http://www.behappykorea-gb.kr)에서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할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가을 소풍 오듯 안동을 찾아주시고 추억을 선물 받는 저출생 극복 캠페인 행사가 되길 바라며 신청을 통해 많은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