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안동
안동시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캠페인‘치매와 행복한 동행 치매안심도시 안동’ 치매극복 캠페인 펼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 치매안심센터는 제16회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맞아 9월 18일부터 22일까지를 치매극복주간으로 정하고 안동시 일대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 2023년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캠페인 ⓒ국제i저널

치매극복의 날이란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 알츠하이머협회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전 세계적으로 지정한 세계치매의 날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날을 법으로 정하여 매년 전국 각지에서 치매극복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안동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경북광역치매센터가 주관하는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및 걷기 행사에 참여했다.

또한, 치매극복주간 동안 ‘치매와 행복한 동행 치매안심도시 안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용상시장, 구시장, 북문시장, 신시장을 방문하여 치매 관련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치매극복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기념하고자 치매안심센터 방문 이벤트를 열어 치매극복주간 내 치매안심센터 방문자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기도 했다.

안동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캠페인을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안심도시 안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