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문경
문경오미자 오미자와 백두대간 송어의 만남 !문경오미자 축제와 백두대간 문경송어축제의 콜라보로 이색 체험 제공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올해로 열아홉 번째를 맞는 문경오미자 축제와 콜라보로 개최된 백두대간 문경송어축제는 많은 관람객이 축제장을 다녀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문경송어축제 ⓒ국제i저널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방류로 위축된 해양수산물의 소비심리를 내수면 수산물로 돌리기 위하여 처음으로 시도된 이번 축제는 송어라는 생소한 주제와 색다른 체험거리가 대박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송어잡기 체험은 비가 오는데도 300여 명이 몰려 참여인원을 제한할 정도로 인기를 실감하였는데 대부분 가족단위로 참여해 소중한 추억도 쌓고 가족의 사랑을 확인하며, 직접 잡은 송어를 바로 손질하여 싱싱한 송어회로 맛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했다.

특히 다양한 송어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시식회장은 관람객들로 장사진을 이뤄 문경송어의 명성을 알리기에 충분했다.

송어의 대중화와 다양한 송어요리 개발을 위하여 개최한 송어요리 경진대회는 출품된 송어요리를 시식한 관람객이 직접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문경 대학 동문들로 구성된 호야호야팀의 송어 물회가 판정단의 입맛을 사로잡아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경진대회에 출품된 송어요리의 레시피는 관내 송어 전문 판매점에 무료로 제공하여 송어 판매점의 매출 향상과 송어 산업 성장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를 기획한 문경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문경송어는 더 많은 소비층을 확보하는 기회가 되었다. 서로 성격이 다른 오미자와 송어를 주제로 성공적으로 축제를 치러낸 것이 가장 큰 성과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