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대구시, 2023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10월 5일(목)부터 11월 17일(금)까지 약 40일간 대구콘서트하우스서 열려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세계 명문 오케스트라들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이 10월 5일(목)부터 11월 17일(금)까지 약 40일간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개최된다. 10주년을 맞이하는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을 기념하여 런던, 취리히, 체코, 홍콩,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세계 5대 명문 오케스트라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고, 대구시립교향악단, 경북도립교향악단 등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들의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9월 5일 화요일 오후 2시에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공연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2023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 포스터ⓒ국제i저널

올해 10회를 맞이하는 월드오케스트페스티벌이 10월에 돌아온다.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의 전신인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는 대구콘서트하우스가 명실상부 국내 최고 클래식 전용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2013년부터 2022년까지 화려한 교향악 축제로서 개최되었다. 올해에는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로 개칭하여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대구를 대표하는 음악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클래식 본고장의 영국, 스위스, 체코, 독일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홍콩의 오케스트라 공연까지 관람하며 관현악의 진정한 묘미를 경험할 수 있다.

총 11회의 공연이 오를 이번 축제에는 5개의 해외 명문 오케스트라와 한국을 대표하는 2개의 지역 교향악단, 2개의 유스 오케스트라, 2개의 민간 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들려주기 때문에 다채로운 사운드의 매력을 감상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세기의 마에스트로라 칭송받는 셰묜 비치코프, 에드워드 가드너, 안드리스 넬손스 등의 지휘 아래, 전 세계 사람들이 감탄하는 조성진, 양인모, 김봄소리 등의 명연주자들이 협연하며 명곡들이 전해주는 감동에 뜨겁게 눈물을 흘릴 수 있을 것이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