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건·사고 달성
달성군, 2023년 주민제안사업 공모 실시총 규모 21억 원, 접수 기간 4월 3일까지
▲달성군청 사진ⓒ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달성군은 2024년 주민참여예산편성을 위한 2023년 주민제안사업을 2월 20일부터 4월 3일까지 공모한다.

주민제안사업 공모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실제 주민들이 원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여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 공모의 예산 규모는 주민참여형 사업 11억 7천만 원, 청소년·청년형 사업 3억 원, 읍면참여형 사업 6억 3천만 원으로 총 21억 원이다.

주민참여형 사업은 다수 주민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이고, 청소년·청년형 사업은 일자리, 문화예술, 복지 등 청소년·청년을 위한 사업, 읍면참여형 사업은 읍면 주민을 위한 지역특화 생활밀착형 사업이다.

제안 방법은 관련 유형의 아이디어를 담은 제안 신청서를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에 제출하거나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공모된 사업은 사업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위원회의 검토, 주민투표를 거쳐 2024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예산에 반영되어 달성군이 새롭게 변화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