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 2022년 김천시 청년CEO육성사업 청년(예비) 창업가 발대식청년들을 대상으로 예비 창업가에 창업 지원
▲ 2022년 김천시 청년CEO육성사업 청년(예비) 창업가 발대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24일 김천대학교 본관에서 김천시 청년CEO육성사업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 백열선 산학협력단장, 청년CEO사업단장 및 관계자, 김천시 일자리경제과 김종빈 팀장, 김혜정 주무관을 포함하여 한국교통안전공단 ESG경영처 정석훈, 한국도로공사 전현수 차장, 한국전력기술(주) 조민영 팀장, 강우성 대리 등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2022년 김천시 ‘청년CEO육성사업’은 관내에 거주하는 만 18세에서 39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예비 창업가에게 창업 공간, 회의실 등 시설지원, 창업활동비, 창업교육 및 전문가 멘토의 컨설팅을 통해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 김천시 청년CEO육성사업에는 총 14개 팀이 신청하여 창업자의 수행역량. 창업계획의 창의성, 창업과제의 실행가능성, 성장전략, 지자체 전략적 육성분야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 결과 최종 7팀이 선정됐다.

선정된 7팀은 프리미엄 농산물 유통과 못난이 과일 가공, 목장에서 직접 만든 과일 그릭 요거트, 김천을 주제로 한 라이프 스타일 굿즈, 잉여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품, 육아앱 내 아이를 위한 모든 것, 도자기 공방, 수제 디저트와 음료 등 지역 특색 및 6차 산업에 걸 맞는 다양한 아이템을 지닌 청년 CEO들이 선정됐다.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은 "전례 없는 경영환경 변화 속에서도 산업의 변화에 발맞춘 좋은 아이템을 가진 청년 CEO들이 본 사업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김천대는 청년 CEO 분들에게 체계적이고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김천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주),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후원금을 지원하여 올해 선정된 청년 CEO들의 첫출발을 응원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