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주
경주교육지원청, 교원능력개발평가 NEIS연계 시스템 연수회 개최교원의 전문성 향상과 교육 전념 여건 조성
▲교원능력개발평가 나이스 연계 시스템 연수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주교육지원청은 28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업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원능력개발평가 나이스 연계 시스템 연수회’를 개최했다.

교원능력개발평가는 동료교원, 학생 및 학부모에 의해 교원의 전문성에 대한 평가로 이루어진다. 또한 대부분 온라인으로 평가가 이루어지므로 학교에서는 평가자가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교원능력개발평가가 어느 정도 정착기에 접어들었지만 원활한 평가를 위해서는 이에 다른 제반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평가 기반 구축이 필요하다.

11월달부터 실시되는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결과에 따라 모든 교원은 평가지표와 관련한 자율연수를 이수하여야 한다. 평가 결과 최상위권은 학습연구년제 특별연수 대상자가 되기도 하며, 2.5미만(5점 만점)을 받게되는 교원은 장단기 심화과정 연수를 받아야 한다. 그 외 교원은 능력개발계획서에 따는 맞춤형 자율 연수를 내년도 8월 31일까지 이수해야 한다.

이날 권혜경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원능력개발평가는 교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자기 성찰의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과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평가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