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상주교육지원청, 2018 교원능력개발평가 연수 및 컨설팅자기개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교원들
▲교원능력개발평가 시스템 전달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상주교육지원청은 19일 우석여자고등학교 창의관 세미나실에서 유·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원능력개발평가 연수회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학교에서는 교원능력개발평가를 위하여 학교운영계획서에 운영 계획을 반영하여야 하며, 전년도 단위학교 평가 결과를 반영한 교원 연수를 계획하여야 하고, 학생만족도조사 실시를 위하여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또한 평가관리자 및 실무자를 임명하고 단위학교 평가관리위원회 운영 규정이 개정된 경우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받아야 하며 평가관리위원은 5~11명으로 구성하되 외부위원이 50% 이상으로 구성해야 된다.

그리고 학부모컨설팅 위원을 학급별 1~2명을 구성하여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올바른 홍보와 운영 협조를 받을 수 있도록 계획하여야 하며 학부모 만족도 조사에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장광규 교육장은 “교원능력개발평가가 시행된지 올해로 10여년이 되었기 때문에 교원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그러므로 교실수업 개선 및 자신의 역량 강화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교원들에게 상주교육지원청에서는 최선을 다해 지원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