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구도시공사, 2018년도 청년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10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 신청 접수

[국제i저널=대구 서미영 기자] 대구도시공사는 청년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청년매입임대 사업’을 시행한다.

‘청년매입임대 사업’은 타 지역 출신 저소득층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이 저렴한 보증금과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도록 대구도시공사가 다가구주택 등을 매입하여 임대하는 사업을 말한다.

대구도시공사는 올해 다가구주택 150호 매입을 목표로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중 50호를 저소득 청년들을 위해 공급하고, 도시공사는 이번 예비입주자 모집을 통해 총 8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10월 1일 ∼ 5일까지 총 5일간이며, 신청은 방문접수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2년이지만, 입주자격을 유지할 경우 2회에 한해 재계약이 가능하며, 임대보증금은 주택의 위치와 크기에 관계없이 100만원이며(단, 3순위자의 경우 200만원) 임대료는 시중 임대료의 30% 수준이다. (3순위자의 경우 시중 임대료의 50% 수준)

대구도시공사 이종덕 사장은 "청년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하여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도시공사 청아람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