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대구시
대구시, ‘청년아이디어구현 플랫폼 운영 사업’ 신청자 모집창업기업과 중소(중견)기업 상생협력 플랫폼
▲ 지역 제조 중소기업간 협업 체계 구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와 경북대학교 스타트업지원센터는 ‘청년아이디어구현 플랫폼 운영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참여 신청자를 모집한다.

‘청년아이디어구현 플랫폼 운영 사업’은 대구시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경북대학교 스타트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창출 사업으로서 오는 8월 6일까지 1차 신청자를 모집하고, 모집인원 미달 시 추가모집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아이디어의 사업화·제품화 계획을 보유한 대구시 소재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7년 미만), 중소・중견기업(제조서비스)으로서 청년(만 18세 ~ 39세) 창업 및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청년아이디어구현 플랫폼’을 구축 운영함으로써 기술력이 부족한 청년 창업자(기업)가 제품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의 우수 제조 서비스 기업을 연계하여 제품화를 일괄 지원하며, 제조 서비스기업은 매출신장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등 상생발전을 도모하게 된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업(앱개발, 회로설계 및 제작, 디자인, 설계, SW, 금형 등)이 참여하는 ‘협의회’ 운영을 통해 창업기업에게 맞춤형 제조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 매니저를 통해 제품화 과정에 필요한 각 분야별(설계, SW, 시제품제작, 양산 등) 코디네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제품화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경북대학교 스타트업지원센터의 홈페이지(www.mscf.or.kr)나 이메일(hw83@knu.ac.kr)로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8월 6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