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경주
2018 경주시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 열려장애인의 재활의욕 고취와 편견 해소, 더불어 사는 환경 조성 위한 소통의 장
▲ 2018 경주시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에서는 29일 경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 주관으로 ‘2018 경주시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황성공원 실내체육관에서 10개 장애인단체 회원들을 비롯한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통합 환경 조성, 장애인의 재활의욕 고취 및 장애인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식전행사로 국악공연과 장애인 기타연주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각급 기관단체장 표창 수여를 통해 장애인복지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서 식후행사로 초청가수 공연과 단체대항 장기자랑, 전체회원 참가 OX퀴즈, 행운권 추첨 등의 행사 순으로 진행되며 화합과 소통의 장을 조성했다.

이병원 시민행정국장은 축사를 통해 “경주시에서도 장애인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함과 동시에 장애인복지 증진에 온 힘을 기울여, 장애인이 행복한 복지도시 경주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