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경상북도
경주솔거미술관, SNS 인증샷·인생샷 명소 부상‘남산자락의 소산수묵‘, ’문화본일률 : 文畵本一律‘ 전시 인기

▲ ‘인증샷’과 ‘인생샷’의 장소로 급부상하고 있는 경주솔거미술관의 제3전시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경주를 대표하는 고품격 문화예술공간인 경주솔거미술관이 최근 SNS에서 ‘핫’한 포토스팟(사진명소)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제3전시실의 벽면을 틔워 프레임 안에 연못 ‘아평지’를 담아 미술작품처럼 관람할 수 있도록 조성한 통유리창, 일명 ‘움직이는 그림’이 필수 사진촬영 장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관람객들이 몰리는 주말이면 이 전시실에는 사진을 찍기 위해 긴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된다. 젊은 층이 많이 이용하는 SNS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에는 이곳을 배경으로 찍은 ‘인증샷’과 ‘인생샷’(인생에서 찍은 사진 중에 최고로 꼽을 만큼 잘 나온 사진)을 남기기 위한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경주솔거미술관은 ‘빈자의 미학’을 건축 철학으로 삼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건축가 승효상 작가가 설계한 것으로, 제3전시실은 자연을 한 폭의 작품으로 승화해 경주솔거미술관 건축의 백미로 꼽힌다.

현재 경주솔거미술관에서는 소산(小山) 박대성 화백의 기증품과 개인 소장품들을 만날 수 있는 ‘남산자락의 소산수묵’전과 문자(文)와 회화(畵)의 서로 다른 듯, 같은 속성을 다양한 시각에서 감상할 수 있는 ‘문화본일률 : 文畵本一律’전이 열리고 있다.

이두환 (재)문화엑스포 사무처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솔거미술관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경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새롭게 단장하고 3월 말 문을 여는 엑스포공원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솔거미술관의 ‘남산자락의 소산수묵‘전은 오는 3월 25일까지, ’문화본일률: 文畵本一律‘전은 2월 25일까지 계속된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