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대구시
대구시, 제9기 대구식객단 위촉식 가져대구음식홍보 우리가 책임진다!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음식 홍보와 맛집 발굴을 책임질‘대구식객단’ 70명이 오는 29일 위촉식을 갖는다.

이번 9기 대구식객단은 8기 식객단원 중 활동실적이 탁월한 31명을 우선 선발하고, 신규선발 39명은 공모를 통해 선발했다. 공모에는 123명이 참여 신청서를 제출해 3대 1이 넘는 뜨거운 경쟁률을 보였다.

대구식객단은 대구음식홍보와 맛집 발굴은 물론 위생수준 향상, 음식문화개선, 친절서비스개선을 위한 모니터링, 지역 외식업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대구음식 홍보대사로서 올해 연말까지 활동한다.

지난해 대구식객단은 대구지역 음식점 방문후기 4,310건을 남기는 등 대구음식홍보 및 음식문화 수준향상에 기여했다. 아울러 대구음식홈페이지(www.daegufood.go.kr)에 7,147,910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이끌었고 음식점을 방문해 맛과 서비스에 대한 평가와 자문을 해줌으로써 외식업계 소득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대구시는 매년 연말 우수식객단을 선발해 시장표창을 수여하고 있으며 제8기 대구식객단 중 우수 활동자 5명에게 지난해 12월 표창장을 수여했다.

대구시 이영옥 보건복지국장은 “대구식객단은 대구시민들로 구성된 대구음식홍보대사로서 향후 그 역할이 더욱 기대된다”며 “활발히 활동 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