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대구권 미술대학 연합전시회 열려예비 작가들의 미술세계로의 도전!
▲ 대구권 미술대학 연합전시회 열려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2017 대구권 미술대학 연합전 ‘파워-팩(Power-Packed)展’이 오는 6일~23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에서 열린다.

<대구권 미술대학 연합전>은 지역 6개 대학 미술대학 졸업생들의 작품을 화랑 관계자, 시민들에게 선보임으로써 신진작가로서 성장 가능성을 열어주기 위하여 대구시와 지역 미술대학이 2015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2015년 ‘샛마파람展’과 2016년 ‘거의 최초에 가까운 전시‘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의 제목은 ‘파워-팩(Power-Packed)展’이다.

단단히 다져진 능력, 꽉 들어찬 기회, 막강함 등의 의미를 지니고 있는 ‘파워-팩’은 각 대학들이 함께 뭉쳐진 단단한 지역적 에너지이며, 미술인생의 시작점에 선 젊은 예비 작가들의 도전의지를 상징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예년에 비해 더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된 100명의 학생들이 ‘파워-팩’이라는 주제로 지난 4년간 자신들의 에너지를 다양한 작품으로 전달한다.

이와 더불어 올해 행사에서는 예술가의 길을 가고자 하는 학생들의 참여 의지를 더욱 고취시키고, 작품제작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하여 참여 대학별로 우수학생을 한명씩 선발해 지급하는 창작지원금을 지난해 1백만원에서 3백만원으로 높이고, 졸업이후 진로에 대한 고민을 예술계 선배들과 대화로 풀어보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문화예술도시를 지향하는 대구시는 청년예술인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마음껏 발산하고, 자신의 꿈을 끊임없이 펼쳐나갈 수 있는 예술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