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포항
포항시, ’포항시장배 딩기요트 대회‘ 개최해양스포츠 애호가와 시민들 해양스포츠 메카인 포항 찾을 예정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천혜의 해양스포츠 조건을 갖추고 있는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2일 ’포항시장배 딩기요트 대회‘가 열린다.

포항시체육회 주최로 포항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5개 대학(경희대, 해양대, 경상대, 가천대, 단국대) 요트 동아리팀과 포항해양아카데미 및 집중육성학교 교육생 44개팀 총 1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해양스포츠의 천혜의 조건을 갖춘 영일만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경기는 옵티미스트, 테라, 피코, LDC2000으로 나눠 진행된다.

또한 대회 폐회식에는 2017년 포항시 해양아카데미에서 일정 교육과정을 이수한 62명과 올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흥해남산초, 영일중, 영일고, 포항제철고, 포항해양과학고 등 5개 학교 103명에게 수료증도 수여할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러한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지원하고 전국에 포항을 해양레저관광도시로 홍보하는데 힘 쓸 것”이라며 “많은 해양스포츠 애호가와 시민들이 해양스포츠 메카인 포항에서 최적의 해양레저스포츠를 체험하고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