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도
제5회 경북 평생학습박람회 개막식'배움의 물결! 희망의 파도!'
  • 이순호, 전민수 기자
  • 승인 2017.10.18 11:43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전민수 기자] 경상북도는 청도군 야외공연장 13일부터15일까지 3일간 ‘배움의 물결! 희망의 파도!’란 주제로 축제의 장인 ‘제5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총 100개 평생교육기관과 단체, 동아리가 참여하고 120여개의 프로그램이 주제관을 중심으로 홍보, 체험, 작품전시, 학습동아리 경연 등 소통의 창, 기쁨의 창, 나눔의 창, 청도의 창이라는 4개의 주테마 구성을 통해 학습 성과물을 관람객에게 선보였다.

주요행사는 인문학 라이브 콘서트, 행복학습사진전, 신화랑 풍류체험,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온가족 골든벨, 동아리 상설공연, 배움과 나눔 즐거운BOOK 플리마켓, 세대 공감 나눔 콘서트, 신나는 영어 버스(Fun English Bus) 등이 운영 되는 등 경북의 평생학습 현재와 비전을 보여주는 주제영상물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평생학습축제는 도민 소통의 장이며 모든 계층이 참여하여 인생 2막, 또는 3막 설계를 돕는 배움의 장으로 양질의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보다 많이 도민들께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며 배우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평생학습교육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순호, 전민수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