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경북대, 바이네르(주)와 MOU 체결창업 인재 육성을 위해, 바이네르(주) 10년간 5억 5천만원 지원하기로
▲경북대, 바이네르(주)와 MOU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경북대학교는 컴포트화 전문 제조업체인 바이네르주식회사와 지난 10일 창업 인재 육성을 위해 경북대에 ‘김원길 창업스쿨’ 설치를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바이네르주식회사는 ‘김원길 창업스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2017년 1억원, 2018년부터 2026년까지 매년 5천만원씩, 총 5억 5천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경북대는 ‘김원길 창업스쿨’은 비학위과정과 창업지원사업으로 구성해 창업교육, 창업 멘토링, 국제창업경진대회 참여 등을 통해 글로벌 창업 인재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동남아시아권과 협력하는 국제적인 창업 인재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며,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창업지원 기관들도 참여해 창업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경북대는 ‘김원길 창업스쿨’의 첫 사업으로 오는 11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창업경진대회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컵(CBC)’에 신진 벤처기업인 ‘프라잉마운틴(대표 : 이성현)을 선정해 출전시키기로 했다.

김원길 바이네르주식회사 대표이사는 “경북대가 중심으로 창업 인재와 기존 기업의창업성공 노하우를 하나로 모으고 확산시켜 더 많은 성공적 창업이 지역은 물론 전국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