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2014년도 시무식 개최대학 본관에서 전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는 지난 2일 대학 본관 3층 멀티미디어실에서 전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시무식’을 개최했다. 섬유패션캠퍼스 교직원들은 청마(靑馬)의 해인 갑오년(甲午年)을 맞아, 말과 같이 역동적으로 움직여 큰 성과를 내고자 다짐했다.


ⓒ국제i저널



이날 시무식은 △개회식 △국민의례 △이사장 신년사 △학장 신년사 △폐식 △교직원간 신년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박종구 이사장은 신년사에서 “교육부에서 발표한 대학정보공시에서 85.2%의 취업률로 3년 연속 80%를 상회하는 취업률을 기록했다”고 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여기에 안주하지 말고 2020년까지 한국폴리텍대학을 세계적인 직업교육 훈련기관으로 키워내, 교직원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세계 초우량 직업능력개발대학’을 만들어 내자”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진 신년사에서 박만균 학장은 “지난 한 해는 섬유패션캠퍼스 교직원 모두가 한 마음으로 나아간 덕분에 ‘대구‧경북 전문대학 중 취업률 1위(85.8%)’, ‘사회공헌 활동 금상 수상’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한 해였다”고 말하며 “2014년도에도 더욱 적극적인 행정으로 섬유패션캠퍼스가 대학이라는 본분이외에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나아가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올해 한국폴리텍대학은 △기능사과정 확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과 ‘일-학습’ 듀얼시스템 운영 △서비스직종 확대 등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정부의 고용률 70% 달성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베이비부머 세대에 대한 재교육 △경력단절여성, 다문화 가정 등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직업교육을 확대 및 강화할 예정이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