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교육지원청, 학원·교습소와 소통·공감의 장 마련함께 고민하며 해결책을 찾아가는, 학원분야 협력행정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지난 8일에 10년 이상 장기 운영한 학원·교습소를 대상으로 소통간담회를 실시하였다.

▲함께 고민하며 해결책을 찾아가는, 학원분야 협력행정 ⓒ국제i저널

이날 행사는 ‘2024년 학원분야의 맞춤형 지원행정 계획’의 일환으로 실시하였으며, 학원·교습소 장기 운영자의 숙련된 노하우와 담당부서의 분야별 업무 경험을 토대로 ‘효율적인 소통 방안, 행정서류 간소화 방안, 지도점검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였다.

장기 운영자들은 보다 안정된 운영체계로 신규 운영자와 비교하여 담당부서와 마주볼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기에,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장보상 평생교육건강과장은 “자유로운 의견 교환의 장을 마련하여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함께 공감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10년 이상 학원분야 장기 운영자들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여 구미 지역 전체에 건전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함께 힘써 주시길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이번 소통행정에 이어 향후에도 학원 분야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생하는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