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군위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등굣길 캠페인군위초등학교, 군위중학교, 효령중학교, 군위고등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펼쳐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12일까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또래상담자들과 함께 관내 4개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

▲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등굣길 캠페인 ⓒ국제i저널

또래상담자들은 교내에서 학교폭력, 교우관계 등 어려움을 호소하는 또래친구들이 없는지 살피고 학교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는 학교 위클래스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계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또래상담자들이 학교폭력 예방문구 피켓을 들며 등교하는 친구들과 하이파이브를 진행했으며, 청소년전화 1388을 홍보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학교폭력에 직접 가담한 것이 아니더라도 괴롭힘을 당하는 친구의 마음을 공감하며 모르는 척하지 않고 지켜주는 방어자가 되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혜영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또래 친구들이 또래상담자의 도움을 받아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또래상담자 교육과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