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최제민 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취임 “청소년이 행복한 포항 만들 것”포항시 청소년재단, 제3대 최제민 신임 대표이사 취임…12일 임용식 개최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포항시 청소년재단은 제3대 신임 대표이사를 새롭게 선임하고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 포항시 청소년재단, 제3대 최제민 신임 대표이사 취임…12일 임용식 개최 ⓒ국제i저널

포항시 청소년재단은 제3대 최제민 청소년재단 대표이사가 12일 임용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포항시 청소년재단을 대표해 재정과 사무를 총괄하며 지역 청소년 진흥 및 발전을 위한 교육 등 관련 사업 전반을 총괄하는 자리다.

지난 제2대 윤영란 대표이사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포항시 청소년재단은 지난 1월 말 공개모집 공고를 시작으로 서류 및 면접 등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최제민 대표이사를 최종 선발하게 됐다.

최 대표이사는 지난 1991년도에 공직에 입문해 포항시 기획실, 자치행정과, 재정관리과 등 다양한 주요 부서를 두루 역임하며 실무와 시정에 능한 32년 공직 경험의 행정전문가로, 향후 2년간 포항시 청소년재단을 이끌게 된다.

최제민 대표이사는 “현재 출범 6년 차를 맞이한 포항시 청소년재단은 경영실적 평가 우수등급 연속 달성 및 각종 공모사업 선정과 수상실적 등을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러한 성과를 본 궤도에 올려 보다 경쟁력 있는 재단 운영을 통해 청소년이 행복한 포항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사회와 소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미래 세대인 우리 청소년들을 통해 포항이 더욱 역동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