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예천교육지원청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꾀하다예천교육지원청-예천군청,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창희)과 예천군청(군수 김학동)은 21일 예천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예천교육 발전과 교육정책의 상호협력 활성화를 위한 ‘2024년 상반기 예천지역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예천교육지원청-예천군청,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국제i저널

경상북도 교육행정협의회 조례에 따라 2010년에 구성된 예천지역 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장과 예천군수를 공동의장으로 하여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매년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 △예천미래교육지구 제2기 운영 △유보통합 추진을 위한 지방 업무 이관 대비 협의체 운영 △학교(유치원)경영 지원 협조 △학교(유치원) 행사 장소 대여 협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에 따른 협조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참여 협조 △쓰담달리기(플로깅) 일상화 추진 협조 등 주요 교육정책 추진과 지역 현안사업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논의하였으며, 각 기관은 예천교육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을 확인하였다.

이창희 교육장과 김학동 군수는“앞으로도 예천교육지원청과 예천군청이 교육 현안에 대해 상호협력하고 소통하여, 보다 더 나은 교육환경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