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글로벌교육센터 2024 1학기 DHU 유학생 동기유발학기 개최신·편입 유학생들에게 원활한 대학생활과 조기정착을 지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글로벌교육센터(센터장 최형우)는 2024년 3월 7일 및 8일 양일 간 6호관 401호에서 신·편입 유학생들에게 원활한 대학생활과 조기정착을 지원하기 위하여 유학생 동기유발학기를 진행했다.

▲신·편입 유학생들에게 원활한 대학생활과 조기정착을 지원 ⓒ국제i저널

첫째날 행사는 신입생들을 위하여 수업 및 졸업이수 조건, 학교 내 시설 위치, 비교과프로그램, 학교운영시스템(LMS, Haany톡 등) 사용법, 유학생 보험, 출입국관리법 등에 대해 안내하고 유학생들이 대학생활의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 행사는 재학생들을 위한 졸업을 위한 이수요건, 시간제 취업활동 시 유의사항, 유학생에게 유익한 법령정보, 졸업 후 정착 취업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지청 국제처장은 첫째날 행사에서 신입생들에게 “대구한의대학교에서 보내게 될 4년이 여러분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의미 있는 준비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루지보에브 우루그벡(자율전공학부 2학년) 학생은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많이 알려주어 대학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참가 소회를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