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문화대학교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 창업자 모집예비 창업자들 지원하는 ‘2024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참여자 모집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들을 지원하는 ‘2024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

▲예비 창업자들 지원하는 ‘2024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참여자 모집 ⓒ국제i저널

모집분야는 온라인 셀러형, 로컬 크리에이터형, 라이프스타일 혁신형 3가지로 오는 18일부터 29일 오후 4시까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를 선발하여 창업 아카데미, 미니 피칭대회, 맞춤형 멘토링, 라이콘 타운(범어점) 입점을 통한 안정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정부 사업으로 참여자에게는 최대 4,000만원(평균 1,800만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계명문화대학교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창업 아카데미를 기초과정(필수)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단계적으로 제공해 사업모델을 고도화하도록 지원하며, 기수별 네트워킹과 이업종 교류회 등 다양한 네트워킹 행사 등을 통해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2023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대구지역 위탁운영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계명문화대학교는 대구 지역 특산물인 미나리를 활용한 한식 디저트로 라이콘 육성 파이널 피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32명의 창업자를 성공적으로 배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오는 2025년까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운영을 통해 예비 창업자를 지원하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졸업 이후에도 창업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전문대학 재정지원사업인 LIN 3.0사업, HiVE사업, 대학혁신지원사업 등을 연계해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박승호 계명문화대 총장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성공 창업에 도전하는 창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니 우리 대학의 창업 인프라를 활용하여 개인의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고 자생력을 갖추시길 바란다”며, “참여자들에게는 대학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창업지원 인프라와 교육적 역량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