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예산 절약․수입 증대에 기여한 공무원․도민 대상 최대 1천만 원 지급2024년 예산성과금 신청 및 접수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예산 집행 방법, 제도개선, 새로운 세입원 발굴 등을 통하여 예산을 절약하거나 수입 증대에 이바지한 공무원과 도민을 대상으로 예산성과금 신청을 4월 10일까지 접수한다.

▲경북교육청 전경ⓒ국제i저널

예산성과금은 지출 예산 절약 또는 수입을 증대 한 경우 절약된 예산 또는 증대된 수입의 일부를 기여자에게 특전으로 지급하는 제도이다.

경북교육청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성과금과 격려금 878만 원을 지급한 바 있다.

신청 대상은 2023회계연도(학교 회계 포함) 에 예산 절약, 수입 증대에 직접 이바지했거나 예산 낭비 신고 등을 통해 우수사례로 채택된 공무원과 도민이다.

예산성과금 심사는 창의성, 자발적 노력 정도, 제도개선 효과,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내부 자체 심사와 예산성과금심사위원회 본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하여 6월 중으로 예산성과금을 지급하며, 성과금은 최대 1,000만 원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청은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운용을 위해 예산성과금 제도 외에도 주민참여예산제, 교육재정 공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경북교육재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