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군위
대구군위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운영 강사 오리엔테이션 실시수요자가 만족하는 학생 중심 순회 방과후학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희)은 2월 29일(목)에 군위교육지원청 창작공작실에서 순회 방과후학교 강사 및 업체 운영진 15여 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순회 방과후학교 강사제는 강사 확보가 어려운 소규모 학교를 위해 교육지원청 단위에서 순회 강사를 확보하여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제도이다.

학교에는 강사비와 재료비를 전액 지원하며, 이를 통해 배드민턴, 드론, 기타, 공예 등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방과후학교 운영을 활성화하고 교사들의 업무 경감에 이바지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방과후학교 순회 강사의 역할과 복무 자세, ▲각종 문서 작성 및 관리, ▲학생 수업 지도 및 평가, ▲학생 안전교육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등 방과후학교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 등을 안내함으로써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또한 전년도의 방과후학교 현장 맞춤형 컨설팅 및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 및 학부모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박종희 대구군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강사 역량을 함양하여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