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기초・기본 학력 향상을 위한 2024학년도 1학기 ‘달성 수학 10분’ 개발 및 제공‘매일 10분씩 수학’을 접하면서 수학에 대한 관심과 실력 높이기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헌)은 2024학년도 1학기 ‘달성 수학 10분’을 개발하여 2024학년도 시작 전까지 관내 초등학교 33개교, 중학교 18개교에 제공한다.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기초・기본 학력 향상을 위한 2024학년도 1학기 「달성 수학 10분」 개발 및 제공ⓒ국제i저널

‘달성 수학 10분’은 2008년부터 수학과 기초・기본 학력 향상을 위해 ‘매일 10분씩 수학’을 접할 수 있도록 학기별 문항을 개발하여 학교에 제공하는 달성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이다.

2024학년도 1학기 문항 개발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초・중・고 현직 교사로 구성된 특별 팀을 운영하였고, 특별 팀은 달성군 지역 학생의 수학과 기초・기본 학력 향상을 위해 기본 및 도전 문항을 단계별로 출제하고 여러 차례 협의를 거쳐 수정・검토했다.

‘달성 수학 10분’은 각 학교 및 학급의 특성과 여건에 맞게 운영할 수 있으며,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일괄적인 운영이 아니라 학생의 수준을 고려하여 융통성 있게 운영하도록 안내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문제를 풀고 직접 정답을 확인한 후 풀이에 오류가 있었던 문제는 스스로 다시 풀어보면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신장될 수 있도록 했다.

김태헌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달성 관내 초등학생들이 ‘달성 수학 10분’을 통해 수학 교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학업 성취를 향상시키며 동시에 학습 자신감을 키우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