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안심 아이 쉼터 사업설명회 실시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박차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8일 경주시에 있는 발명체험교육관에서 안심아이쉼터 학교 사업담당자 23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박차ⓒ국제i저널

안심아이쉼터 조성 사업은 등․하교 시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하고 기다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학교 내 실외 부스를 설치해 공기청정기, 냉난방기, CCTV, 교육 홍보용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충전기 등의 편의 기구를 갖추어, 학생과 학부모의 상시 이용이 가능한 시설을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교 담당자의 효율적인 사업수행을 돕기 위해 사업의 추진 절차와 방법, 내부 구성품의 설치 사양과 학교별 추진 사례를 공유하고, 기 설치교인 선덕여자중학교 현장을 답사했다.

안심아이쉼터는 22년 14교를 시작으로 23년 16교, 24년에는 23교에 설치된다.

특히, 지난해에는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교육부 적극 행정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여한 바 있으며, 기 설치학교의 설문조사 결과(참여 인원 1,237명) 학생 93%, 학부모 92.8%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임종식 교육감은 “사업의 신속하고 정확한 집행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이 조성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