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상주
명실상주스포츠클럽, ‘2024 지정스포츠클럽’ 대한체육회 공모사업 선정종목의 저변확대, 청소년들의 선수 육성, 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 및 활성화 기여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시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2024년 지정스포츠클럽 대상 특화프로그램 및 전문선수반 지원사업’ 공모에 ‘명실상주스포츠클럽’이 선정되어 국비 115백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명실상주스포츠클럽 ⓒ국제i저널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 99개 지정스포츠클럽에서 지원했으며 상주시에서는 명실상주스포츠클럽이 특화프로그램 3개와 전문선수반 프로그램 1개를 신청해 4개 사업 전체가 공모에 선정됐다.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특화프로그램은 각각 2천5백만원, 전문선수반 종목은 4천만원을 지원받아 이달부터 12월까지 11개월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명실상주스포츠클럽에서는 이번에 선정된 수영, 탁구, 볼링 외에도 배드민턴, 웰빙댄스, 줌바댄스, 라인댄스반을 운영하고 있으니 상주시민은 누구나 원하는 종목을 쉽게 배울 수 있다.

강영석 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종목의 저변확대 및 청소년들의 선수 육성뿐 아니라 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하면서 2025년 국가투자예산 확보에도 힘써 스포츠클럽 활성화와 상주시 체육진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