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청룡의 해, 설 연휴도 문화도시 대구서 즐겨용(龍)!대구미술관, 근대역사관에서 특별하고 의미 있는 기획전시전 열려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광역시는 설 연휴 동안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곳곳에서 전시, 공연·관람, 전통 민속놀이 체험행사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지역 대표 문화시설인 대구미술관은 인류 공통의 문제인 환경·생태계의 위기를 다루는 대구포럼 세 번째 ‘누구의 숲, 누구의 세계’ 기획전시전을 개최한다. 예술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통해 자연과 미래에 대한 생태적 감수성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로 전시전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구근대역사관에서 열리는 ‘동요의 귀환, 윤복진 기증 유물 특별전’은 대구광역시가 문화예술 아카이브 구축 과정에서 수집하고, 기증받은 300여 점의 유물과 자료 중 일제강점기 문화예술 활동의 단면을 볼 수 있는 60여 점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 출신 문화예술인의 활동과 우리 지역 문화예술의 높은 위상을 확인할 수 있다.

주요 공연·관람으로는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설 영상음악회 ‘2023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가 2월 11일(일)에, 최근 청룡처럼 거침없는 기세를 이어 나가는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의 홈경기가 LG 세이커스를 상대로 2월 10일(토) 대구체육관에서 열린다. 당일 경기를 관람하러 온 팬들을 위해 포춘쿠키 나눔 행사와 민속놀이 체험을 준비하여 승리의 기쁨과 더불어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설맞이 전통체험 프로그램과 유원시설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국립대구박물관은 청룡 문화재 일러스트 컬러링, 청룡 복주머니 만들기 등 전통문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체험행사와 대형 윷놀이, 굴렁쇠와 같은 민속놀이도 준비한다.

특히, 개인 SNS 채널에 2월 7일(수)부터 2월 14일(수) 동안 대구여행 인증샷을 업로드 후 ‘Visit Daegu 인스타그램 설날 이벤트’ 댓글에 연계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관광이벤트 참여와 유원시설 이월드, 스파크랜드, 네이처파크의 자유이용권 할인혜택*을 챙긴다면 더욱 알차고 활력 있는 연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상세 할인혜택은 각 시설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한편, 대구광역시는 대구공항을 비롯한 관광안내소(4개소)와 문화관광해설사 부스(27개소) 운영으로 지역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각종 관광 편의를 제공해 대구의 숨겨진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설 연휴 기간 우리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체험행사를 통해 고향을 방문한 분들과 많은 시민들이 대구의 매력을 보다 깊이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