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포항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명절 제수용품을 직접 구입하며, 시민들에게 고물가 시대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장을 볼 수 있는‘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홍보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이상범)는 1일 오전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효자시장을 찾아 지역경제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인규 의장도 동참해 그 의미를 더했다.

▲ 명절 제수용품을 직접 구입하며, 시민들에게 고물가 시대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장을 볼 수 있는‘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홍보 ⓒ국제i저널

의원들은 시장 상인들과 소통하며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유통환경의 변화와 원자재 상승으로 힘들어하는 상인들을 격려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명절 제수용품을 직접 구입하며, 시민들에게 고물가 시대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장을 볼 수 있는‘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홍보했다.

이어 전통시장 화재방지대책에 관한 담당부서의 보고를 받고 화재 취약시설에 대한 점검을 더욱 면밀히 추진 할 것을 주문했다.

이상범 경제산업위원장은 “전통시장은 민생경제의 근간”이라며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전통시장 이용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고, 백인규 의장 또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 상인들의 소득 증대 등을 위해 의회가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