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전국
한국도로공사 중부고속도로 청주강서 하이패스 나들목 31일 개통청주강서 하이패스 나들목 개통, 중부고속도로 남이분기점과 서청주나들목 사이에 위치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오는 31일 15시부터 중부고속도로 남이분기점과 서청주나들목 사이에 위치한 청주강서 하이패스 나들목(양방향)을 개통한다고 밝혔다.

▲청주강서 하이패스 나들목 개통, 중부고속도로 남이분기점과 서청주나들목 사이에 위치 ⓒ국제i저널

청주강서 하이패스 나들목은 한국도로공사와 청주시가 2020년에 착공해 총 483억원(한국도로공사 194억원, 청주시 289억원)의 예산이 투입된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이며, 하이패스 단말기를 부착한 승용차, 버스, 4.5톤 미만의 화물차가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개통으로 서청주나들목과 남청주나들목에 집중되고 있는 교통량*이 분산되어 교통 정체를 해소하고, 청주 서남부 지역의 고속도로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 서청주 46,500→35,500대/일(△7,000대), 남청주 29,100→26,500대/일(△2,600대)

공사는 내비게이션 업체와 협업을 통해 나들목 이용에 대해 상시 안내할 예정이며,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App)이나 로드플러스 홈페이지(www.roadplus.co.kr) 등을 통한 안내도 진행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교통량을 효율적으로 분산시킬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며, “하이패스 나들목을 진입하는 고속도로 이용객은 안전을 위해 시속 30km 이하로 서행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