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상주
상주시, 2024년도 귀농귀촌분야 지원등 다양한 맞춤형 시책으로 농촌 지역에 활력 불어 넣어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시에서는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2024년도 귀농귀촌분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대상사업은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 ▲귀농인 농어촌진흥기금 ▲귀농인 정착지원 ▲귀농귀촌인 주거임대료 지원 ▲귀농귀촌인 주택수리비 지원 ▲귀농인 농지임차료 지원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정책자금 이차보전지원 ▲농촌에서 살아보기 등 다양한 맞춤형 시책으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특히 올해 신규사업인 농지임차료 지원과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정책자금 이차보전 사업은 영농 초기 충분한 소득이 없어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귀농인들에게 농지임차료와 정책자금 이자의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귀농인들이 안정적인 농촌 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하고 특색있는 정책과 농촌 정주여건을 개선하여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농촌도시 상주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미래정책실 농촌활력팀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