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예천
예천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현장 교육지방보조금 관리 업무 전 과정 전자화·자동화로 보조금 관리의 투명성 강화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예천군은12월 22일 군청에서 2024년 지방보조사업 담당 공무원 및 민간 보조사업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 교육을 했다.

▲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 교육 ⓒ국제i저널

이번 교육은 2024년부터 보탬e시스템이 전면 개통됨에 따라 지방보조금 사용자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마련됐으며 시스템의 주요 기능과 사용 방법을 위주로 진행됐다.

행정안전부에서 새롭게 구축한 보탬e시스템은 그동안 수작업으로 처리되던 지방보조금 관리 업무 전 과정을 전자화·자동화해 보조금의 부정수급을 예방하고 예산 낭비를 없애는 등 보조금 관리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된 시스템이다.

이번 교육은 2회차로 나눠 진행됐으며 1차 공무원 교육에서는 보조사업자 선정, 교부결정 등 보조사업의 운영에 대한 이해, 2차 보조사업자 교육에서는 공모사업 신청, 수행사업계획 신청, 보조금 집행 및 정산보고 등 보조사업 수행을 주요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내년부터 전면 확대 개통되는 보탬e시스템을 통해 보조금의 체계적이고 투명한 관리로 지방보조금의 중복․부정수급을 예방해 건전한 지방보조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