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문경
신현국 문경시장, 2024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미래경영 부문 대상5대 시정목표 설정하고 문경시만의 차별화된 열린 시정 펼친 성과 인정 받아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신현국 문경시장이 ‘2024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대구·경북 지자체 중 유일하게 미래경영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2024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미래경영 부문 대상 수상 ⓒ국제i저널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JTBC가 후원하며, 혁신적 리더십과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구축을 통해 국가경쟁력 향상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CEO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긍정의 힘! Yes문경이란 슬로건 아래 ▲대학·기업유치 올인 ▲스포츠·체육도시 육성 ▲문화·관광도시 완성 ▲일등농업·농촌 실현 ▲교육·복지도시 건설을 5대 시정목표로 내세우며 문경시만의 차별화된 열린 시정을 펼치고 있다.

한국체육대학교 유치, 숭실대 문경캠퍼스 건립,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을 3대 시정 프로젝트로, 시정 뱡향의 전환점을 마련하여 국가균형발전이라는 국정과제와 지역경기 부활이라는 시민의 염원을 이루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

체육 인프라 구축과 국제대회 유치 등 73건의 다양한 체육 행사를 통해 스포츠 활력도시 조성에 박차를 기하고 있으며, 지역의 4대 대표축제인 찻사발, 오미자, 한우, 사과축제를 전국단위 홍보를 통한 성공적 개최로 다시 한번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아울러 문경시 새 대표상징물 개발로 끝없는 도전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했고, 새로운 변화의 시작을 알리는 ‘새롭게(new), 재밌게(fun), 멋있게(cool),’ 라는 3게 긍정실천운동은 비슷하지만 같지 않게 시민에게 감동을 주고, 의미와 재미가 가미된 기획을 통해 품위 있는 정책을 제시하였으며, ‘친절은 끝이 없다’를 모토로 하는 ‘가슴으로, 정성으로, 따스함으로’라는 3대 친절운동을 통해, 시민들과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앞으로도 끝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지속가능한 문경시의 미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가장 먼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