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군위
군위군 명예읍면장 위촉식 개최지역사회 기여도와 참여도 고려해 읍면별로 명예읍면장 위촉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군위군은 12월 7일 군청에서 8개 읍면에 대한 명예읍면장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수현 군의장, 읍면장, 실과단소장과 내빈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명의 명예읍면장에 대한 위촉식을 실시했다.

▲ 군위군 명예읍면장 위촉식 ⓒ국제i저널

군위군 명예읍면장은 지역사회에 공헌이 크고, 군위발전에 기여도와 참여도가 높은 출향인사 등으로 각 읍면에서 추천됐다.

▲군위읍 이윤희(경남 김해) ▲소보면 김영대(경북 칠곡) ▲효령면 김오현(경남 고성) ▲부계면 홍해근(대구 수성구) ▲우보면 박창수(군위 우보) ▲의흥면 박대현(서울 서대문구) ▲산성면 이종철(경기 수원) ▲삼국유사면 김제환(경북 경산)씨가 위촉됐다.

이 날 위촉된 명예읍면장은 향후 읍면행정과 군정 자문, 주민 여론의 수렴과 반영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앞으로도 군위 100년 미래를 설계할 역사적 주인공으로서 군위발전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군은 지난 9월 명예읍면장 제도 활성화계획을 수립, 11월까지 지역사회 기여도와 참여도를 고려해 읍면별로 명예읍면장을 추천받아 위촉식을 개최하게 되었으며, 향후에도 실효성 향상을 위해 명예읍면장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명예읍면장의 날 운영 등 제도를 활성화해 주민자치 행정을 구현해나갈 방침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