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군위
2023년 군위군 이장역량강화 워크숍 개최군정파트너로서의 이장의 역할과 자긍심 고취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군위군은 12월 6일부터 이틀간 전남 여수시 일원에서 군위군 이장 130여명과 읍면장을 포함한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 2023년 군위군 이장역량강화 워크숍 ⓒ국제i저널

이번 워크숍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행정-군민 간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이장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시대에 군정파트너로서의 이장의 역할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군위군 이장들의 군위군 소통 화합 선언식이 개최되어 눈길을 끌었다. 군위군 이장 130여명은 선언문 낭독을 통해 앞으로 군위군 발전될 것을 헌신하며 군위군이 명실상부 대구 경북 상생발전을 주도하는 중심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소통과 화합의 정신으로 공헌할 것을 선언했다.

김진열 군수는 “군위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중단없는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한 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김민표 군위군이장연합회 회장은 “대구 경북 신공항 사업에 이어 군부대 밀리터리 타운 유치 등 군위군 현안 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군위군 이장단은 하나의 공동체로서 군위발전에 적극 헌신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군위군은 이장 사기진작 등을 위해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이장 단체상해보험가입, 이장 자녀장학금 지급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