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떠나는 여행春夏秋冬[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 주제로 학교 밖 청소년 격려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떠나는 ‘春夏秋冬[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이라는 주제로, 11월 31일부터 1박2일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졸업여행을 서울에 다녀왔다.

▲ 春夏秋冬[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 ⓒ국제i저널

이번 여행은 센터 프로그램에 1년간 열심히 참석하여 검정고시 합격 및 자격증 취득으로 학업과 사회 진입에서 목표를 달성한 학교 밖 청소년을 격려하고자 졸업여행이라는 테마로 진행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월드타워, 석촌호수 루미나리에 축제 방문과 뮤지컬 레미제라블 등 홍대를 방문하여 방탈출 게임과 서바이벌 게임을 하며 졸업여행의 즐거운 추억을 남기는 시간을 가졌다.

졸업여행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너무 유익한 활동과 또래 친구들과 단체 여행을 떠나본 적이 없었는데, 꿈드림 덕분에 또래 친구들과 여행을 경험할 수 있어서 행복했고, 또 프로그램이 계획된다면 학교 밖 친구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고 소감을 남겼다.

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 중단 이후 가장 아쉬움으로 느끼던 소풍, 졸업여행과 같은 또래 문화를, 여행을 통해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청소년기의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이 소외되지 않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센터에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학교를 그만두고 고민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으로 연락하면 다양한 지원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