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최현숙 수성구의원, 수성구 인성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 발의인성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장기적 비전과 일관성 있는 정책 추진을 도모하고자 조례안을 제정하게 됐다고 취지 설명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는 지난 11월 30일 제259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현숙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발의한 ‘대구광역시 수성구 인성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의결했다.

▲ 최현숙 수성구의원, 수성구 인성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 발의 ⓒ국제i저널

최 의원은 인성교육에 대한 시대적 요구는 커지고 있지만 지나친 입시위주의 교육제도와 경쟁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인성교육의 구체적인 실현은 어려운 실정이라면서 인성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장기적 비전과 일관성 있는 정책 추진을 도모하고자 조례안을 제정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주요내용은 인성교육의 적용 대상을 수성구민 전체로하여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평생교육을 실시 할 수 있도록 명시하였으며, 구청장의 책무로 인성친화적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연계망 구축을 위한 노력을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핵심가치·덕목·역량을 함양하는 교육사업과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추진하고,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전문기관에 교육을 위탁할 수 있도록 명시했다.

한편, 최현숙 의원은 “고도의 과학기술 발전과 정보량이 급증하는 현대사회에서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소통할 수 있는 인성 덕목은 필수이며,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체계적인 인성교육을 통해 인성역량을 갖춘 수성구민을 육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