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상북도
경북테크노파크, 2023년도 청년CEO 심화·육성사업 수료식시⋅군 (예비)청년창업자 중 유망한 창업자를 선발하여 역량강화 교육 제공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경북테크노파크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사업 창업실무교육 및 수료식을 11월 30일부터 이틀간 경주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2023년도 청년CEO 심화·육성사업 수료식 ⓒ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2023년도 4월에 선정된 청년CEO를 대상으로 교육 과정에 대한 수료를 축하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하는 참여기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청년센터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의 참여 및 졸업기업 다수가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다.

본 지원사업은 시⋅군 (예비)청년창업자 중 유망한 창업자를 선발하여 9개월 간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밀착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창업활동비 1,500만원 지급 및 창업자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전문가 멘토링 등을 통해 성공창업을 목표로 지원하는 경북의 대표적인 지원사업이다.

이번 지원사업에서의 우수사례로 리뷰 간편획득 솔루션 ‘ET’ 개발의 ㈜클루메틱 오승언 대표가 두각을 나타내었다. ㈜클루메틱은 브랜드사들이 필요로 하는 고품질 리뷰를 빠르게 확보하고, 리뷰의 AI 분석 기술력을 보유한 성장성이 높은 기업이다.

특히 이번 창업실무교육은 행정안전부 및 경상북도에서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고 있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인 ‘경북 청년 두배로성장 지원사업’, ‘경북 청년CEO 마일스톤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개최했다.

1차 R&D 기획 실무교육, 2차 유통실무교육에 이어 개최한 금번 3차 교육에서는 마케팅 및 투자교육을 통해 창업기업들의 매출 향상 및 사업확장에 집중코자 하여 참석자들의 집중을 이끌어냈다.

특히, 청년센터에서는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이란 무엇인가’, ‘2024 TREND_브랜드에 적용하는 솔루션’ 등 MZ세대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특강을 통해 MZ 소비자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청년기업의 관심을 이끌어 내었으며,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투자자의 관점’ 특강을 통해 투자자의 관점에서 청년기업의 현황 및 투자포인트를 살펴보는 시각을 제공함으로서 청년기업이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효율적으로 청년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성장단계별 프로세스를 정립할 것이며, 2024년에는 경북도 내 창업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는 2010년에 개소를 하여 지금까지 650여명의 청년CEO를 양성하였고, 또한 재도전을 준비하는 청년CEO를 대상으로 재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재창업 청년CEO를 지원하는 재기 지원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