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김천
김천시, 청년창업 지원센터 개소식 개최다양한 창업지원 서비스를 청년들에게 제공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지난 11월 28일 평화동 복합문화센터에서 김천시 청년창업 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 청년창업 지원센터 개소식 ⓒ국제i저널

이날 행사는 경과보고에 이어, 청년 정책위원 위촉장 수여, 인사 말씀, 청년창업 지원센터 개소 축하 동영상 시청, 인태성 청년창업 지원센터장의 사업소개, 테이프 자르기 후 시설 라운딩으로 진행됐다.

이후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업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청년창업 및 지역창업의 모든 것’을 주제로 창업특강이 연이어 개최됐다.

평화동 복합문화센터 2층에 자리 잡은 김천시 청년창업 지원센터에는 공유작업실, 교육장, 공방, 공유사무실, 동아리방 등을 갖추어 예비 창업가 및 지원이 부족한 3년 전후의 창업가를 대상으로 한 창업 교육과 상담, 역량 강화 지원 등 다양한 창업지원 서비스를 청년들에게 제공한다.

청년창업 지원센터의 개소로 주변 청년들의 접근이 쉬워지고 김천역 주변 원도심의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홍성구 김천시장 권한대행은 “앞으로 지역에서 청년들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교두보 역할을 해주기를 바라며, 청년창업 지원센터의 문은 항상 열려 있다”고 전했다.

오세길 김천시의회 부의장은 “오늘을 열심히 살고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청년들의 둥지가 되고 교류의 장이 되어 창업지원 등 청년 거점이 되는 미래를 위한 플랫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시 청년창업 지원센터는 2022년 4월 경상북도 공모사업 「청년 행복 뉴딜 프로젝트 사업」에 선정되어, 같은 해 11월 건축 실시설계 용역을 거쳐 2023년 새 단장 공사가 완료됐으며, 2023년 9월부터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