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상주
상주시 청년정책위원회 회의 개최청년정책의 발전 방향 논의 및 총년들과의 소통과 가교 역할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시는 지난 11월 27일 시청에서 ‘상주시 청년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 상주시 청년정책위원회 회의 ⓒ국제i저널

상주시 청년정책위원회는「청년기본법」, 「상주시 청년기본조례」에 근거해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 및 자문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로 청년 기업인, 청년 소상공인, 공무원 등 15명의 다양한 분야 위원들로 구성됐다.

2021년부터 활동해 온 2기 위촉위원들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새로 위촉된 3기 위원들은 임기 동안 청년정책 기본 및 시행계획수립과 변경, 청년정책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의 조정, 협력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데 참여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주시 청년정책위원회 부위원장 선출, ‘2024년 상주시 청년정책사업’에 대한 보고, 이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 공유 및 논의의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최우진 부시장은 “앞으로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청년정책의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등 청년들과의 소통과 가교역할을 잘해주시길 부탁드리며, 앞으로 여러 위원들과 함께 지역청년들에게 일자리, 문화, 교육, 복지 분야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