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2023년 가을 학위수여식 개최학·석·박사 375명에 학위 수여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25일 오전 11시 교내 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23년 가을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학·석·박사 375명에 학위 수여 ⓒ국제i저널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학사 289명, 석사 71명, 박사 15명 등 총 375명이 학위를 받았다.

학위수여식은 ▲개식 ▲삼귀의례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학사보고 ▲식사 ▲치사 ▲환송사 ▲축사 ▲졸업동문 축사 ▲학위수여 ▲상장 및 공로패 수여 ▲교가제창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졸업식사를 통해 “여러분의 오늘의 성취는 지난날의 피땀어린 노력의 결과”라며 “우리 동국인들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무질서 속에서 질서를 찾으며 삶의 진정한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 스님은 치사를 통해 “여러분들은 코로나라는 미증유의 사태를 온 몸으로 겪으면서 긴장과 위기 속에서도 열심히 학업에 임해 오늘 이시간을 맞이했다”며 “깨어있는 의식을 가지고 주인으로서 당당히 세상을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동국인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는 여러분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응원했다.

이영경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은 환송사를 통해 “새로운 세계로 나가는 여러분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여러분은 그 자체로 매우 귀하고 가치있고 괜찮은 사람이라는 생각을 늘 가지시길 바란다”며 “동국대 WISE캠퍼스는 여러분의 자랑스러운 모교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는 학위수여식을 맞아 교내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하였으며, 졸업생들은 새롭게 바뀐 학위복을 입고 가족, 친구들과 기념사진을 찍으며 졸업을 축하하는 모습을 보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