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의성
의성 최치원문학관, 천년숲길 맨발걷기 행사맨발걷기 통한 힐링 및 지역의 우수 농·특산품을 접할 기회 제공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최치원문학관 및 고운사 일원에서 지난 7월 30일 ‘천년숲길 맨발걷기’ 문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천년숲길 맨발걷기 행사 ⓒ국제i저널

최치원문학관이 주최·주관하고 의성군과 고운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문학관에서 고운사까지 1.5㎞ 구간 ‘천년숲길 맨발걷기’ 체험을 비롯해 의성 자두, 복숭아 등 농·특산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고운문화장터’가 열린다.

또한, 천년숲길을 따라서는 사진 전시회 및 목판 판화, 고운 시 손글씨 써보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천년숲길 맨발걷기’로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문학관에서 고운사 일주문까지 이어진 천년숲길을 맨발로 걸으면서 바쁜 일상에 지친 참가자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고도착지에는 가족, 이웃 간의 화목과 화합을 위한 세족식을 실시했다.

또한, 고운사 일주문 주변에 마련된 ‘고운문화장터’는 17개 업체가 참가해 자두, 복숭아, 장아찌, 고추장 등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 2021년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로 맞이하는 체험행사로 지역관광자원을 활용해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관광자원 다각화 추진으로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